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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h 객체(object)를 이용해 아래와 같은 연산을 할 수 있다.
Math.pow(2,10) // 1024, 2의 10승
Math.round(.6) // 1.0, 가까운 수로 반올림
Math.ceil(.6) // 1.0, 가까운 수로 올림
Math.floor(.6) // 0.0, 가까운 수로 내림
Math.abs(-1) // 1, 절댓값
Math.max(x,y,z) // 최댓값 반환
Math.min(x,y,z) // 최솟값 반환
Math.random() // 0이상 1.0미만의 랜덤 숫자
Math.PI // 파이
Math.E // 자연로그의 밑수
Math.sqrt(4) // 4**0.5, 루트 4
Math.pow(4, 1/3) // 4**(1/3), 4의 3제곱근
Math.sin(10) // 삼각함수
Math.cos(10)
Math.atan(10)
Math.log(10) // 자연로그 10
Math.log(100)/Math.LN10 // 밑수가 10인 로그 100
Math.log(256)/Math.LN2 // 밑수가 2인 로그 256
Math.exp(3) // Math.E의 세제곱
/*** ES6 ***/
Math.cbrt(8) // 2, 3제곱근
Math.hypot(3, 4) // 5, 모든 인자 제곱 합의 제곱근
Math.log10(100) // 2, 밑수가 10인 로그
Math.log2(1024) // 10, 밑수가 2인 로그
Math.log1p(x) // 자연로그 1+x, 매우 작은 수 x에 대해 정확함
Math.expm1(x) // Math.exp(x)-1, Math.log1p()의 역수
Math.sign(x) // 0보다 작으면 -1, 0과 같으면 0, 0보다 크면 1
Math.imul(2,3) // 6, 32비트 정수의 최적화된 곱셈
Math.clz32(0xf) // 28, 32비트 정수 비트에서 앞에 나타나는 연속된 0의 개수
Math.trunc(3.9) // 3, 정수로 변환
Math.fround(x) // 가까운 32비트 실수로 반올림
Math.sinh(x) // hyperbolic sine
Math.asinh(x) // hyperbolic arcs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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