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과학

미국 주식으로 시작하는 슬기로운 퀀트투자

by pagehit 2022. 3. 31.
반응형

이 글은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책은 번역서 '미국 주식으로 시작하는 슬기로운 퀀트투자(김용환, Yubin kim 지음, 한빛미디어)' 입니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경험이 없고, 주식에 대한 경험이 없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구글 colab과 파이썬을 이용하여 퀀트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며 실습까지 제공해 준다. 또한 주식 투자에 대한 전략들을 소개하고 테스트하고 성과를 분석할 수 있다. 

 

1장, 2장에서는 퀀트투자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개념 설명, 퀀트머신을 사용하기 위한 환경 설정에 대해 다룬다. 퀀트머신을 이용해 투자 기법을 활용하여 분석하며 퀀트머신 사용법을 소개한다.

 

3장에서는 단기투자 전략인 RSI, 엔벨로프, 변동성 돌파, 볼린저밴드, 스토캐스틱 등에 대해 설명한다. 

 

4장과 5장에서는 가치투자를 위해 재무제표를 읽는 법, 가치주를 찾는 방법을 소개한다. 가치투자를 위해 퀀트머신으로 재무제표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는 방법을 익힌다. 가치평가 방법인 PER, PBR, PSR, PCR EV/EBITDA, EV/Sales 등에 대해 배운다.

 

6장에서는 우량주를 찾는 기술을 설명한다. 기업의 수익성과 안전성을 고려한 우량주를 찾는 투자 전략을 살펴본다. 

 

7장은 그린블라트의 마법공식 등 앞서 설명한 전략을 합성하는 기술에 대해 살펴본다.

 

이 책은 부록에서 파이썬 기본 문법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어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 독자들도 쉽게 읽어 나갈 수 있다. 또한 여러 가지 투자 기법들을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 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