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과학

파이썬 기반 금융 인공지능 리뷰

by pagehit 2022. 10. 26.
반응형

이 글은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번에 받은 책은 이브 힐피시가 지은 '파이썬 기반 금융 인공지능' 입니다. 이번에는 책을 전자책으로 받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브 힐피시는 파이썬을 활용한 금융 분석, 파이썬을 활용한 알고리즘 트레이딩 등의 책을 쓴 사람입니다. 알고리즘 트레이딩 분야에 많은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 책에서 다양한 트레이딩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책 파이썬 기반 금융 인공지능에서는 트레이딩 분야에서 인공지능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인공지능들이 적용될 수 있는지를 알려 주면서 동시에 어떠한 점에서 인공지능이 트레이딩 분야에 적용하기 힘든지도 설명해 줍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간단한 용어들과 알고리즘에 대해 설명하면서 책을 시작하며, 전통적인 금융 이론들을 소개하며 어떻게 머신 러닝으로 바뀔 수 있는지 설명해 준다. 순환 신경망과, 강화 학습을 통해 금융 시장에 딥러닝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인공지능에서 백테스팅을 어떻게 할 것인지, 그리고 직접 만든 알고리즘을 어떻게 배포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설명해 준다.

 

구체적인 파이썬 코드들과 함께 직접 구현해 인공지능을 구현해 보면서 금융 시장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