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된 글

노트북, 데스크탑 PC에서 USB 인식안 될 때 해결하는 방법

by pagehit 2019. 2. 21.
반응형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켰는데 갑자기 모든 USB가 인식이 안 되었다. 무슨 이유인지 찾아보고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들을 찾아 보았다. 그리고 해결한 방법들을 글로 정리하였다.


USB 인식이 안되는 여러 가지 이유


1. USB가 망가진 경우

2. 노트북 또는 PC의 USB 포트가 망가진 경우

3. USB 드라이버의 업데이트가 안 된 경우 혹은 윈도우 업데이트가 안된 경우


1번과 2번의 경우에는 당장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USB가 망가진 경우 USB를 다시 구매해야하며, 포트가 망가진 경우 서비스 센터를 찾아가 수리를 받아야 한다.


1번과 2번을 의심해 보기 전에 USB 드라이버가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USB 드라이버 업데이트 확인하는 방법


1. 내 PC -> 오른쪽 클릭 후, 속성 -> 장치




파일 탐색기를 연 후에 내 PC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오르쪽 클릭(우클릭)을 한다. 그런 다음 속성을 클릭하면 시스템 창이 뜬다. 이 창에서 왼쪽을 살펴보면 장치 관리자가 있다. 이를 클릭하면 USB 드라이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2. USB 드라이버 우클릭 -> 업데이트



장치 관리자를 열었을 때 위와 같이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에서 USB 이름이 들어간 항목 중에 노랑색 느낌표가 뜨면 업데이트가 안 되어 있다는 의미이다. 이러한 경우에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USB를 정상적으로 인식시켜 줄 수 있다. 





USB 항목을 우클릭한 다음에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눌러준다. 그리고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을 눌러준다. '디바이스의 최적 드라이버가 이미 설치되어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면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정상이라는 뜻이다. 하지만 윈도우 업데이트가 안된 경우에 USB가 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Windows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검색]을 눌러서 윈도우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해 준다.

그리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 USB가 정상적으로 인식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