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된 글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 Chrome Web app 단축키 설정

by pagehit 2019. 2. 23.
반응형

크롬 확장 프로그램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의 유용한 기능 중 하나는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웹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네이버 영어 사전 같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영어로된 웹 페이지 본문을 읽으면서 탭 이동 없이 영어사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은 링크를 클릭하여 따라하면 된다.

이 글에서는 네이버 영어 사전 프로그램에 단축키를 설정해보려 한다.


1. 오른쪽 위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클릭한다.


크롬 브라우저(Chrome Browser)에 접속한 뒤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에 들어간다.



2. 왼쪽에 나오는 탭에서 확장 프로그램 항목을 클릭한다.


설정을 클릭하면 새로운 설정 탭이 나타난다. 여기서 왼쪽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메뉴가 나타난다. 메뉴 아래에 보면 [확장 프로그램] 항목이 있다.



3. 확장 프로그램에서 [기본 메뉴]를 클릭한다. 그리고 [단축키]에 들어간다.


확장 프로그램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 간뒤, 다시 한번 [기본 메뉴]를 클릭해주면 새로운 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서 [단축키]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간다. 그러면 확장 프로그램의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4. 원하는 단축키를 설정해준다.


이제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단축키 입력]란에 Ctrl 또는 Alt를 포함한 단축키를 편한대로 설정해 주면 된다. 이 글에서는 Ctrl + A를 네이버 영어사전 단축키로 설정해 보았다.




이렇게 단축키를 설정하면 편하게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추천 글 Recommended


1. 2019/02/23 - [Computer Issue] -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네이버 사전 웹 앱 설치해서 사용하기 | 크롬 웹 어플리케이션 사용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