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된 글

우분투 18.04 LTS 데스크탑 버전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하는 방법

by pagehit 2019. 3. 5.
반응형

우분투에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하기


현재 사용하고 있는 리눅스 우분투(Ubuntu) 버전은 18.04.2 LTS 데스크탑 버전이다.

우분투에서 브라우저 파이어 폭스(FireFox)와 크로미움(Chromium)을 사용하다 보면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가 필용한 경우가 있다. 우분투에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 되어 있지 않으므로 따로 설치를 해주어야 한다.

크로미움


아래의 명령어들을 터미널 창을 열어서 입력하면 된다.

sudo add-apt-repository "deb http://archive. canonical.com/ $(lsb_release -sc) partner"

sudo apt update

sudo apt install adobe-flashplugin browser-plugin-freshplayer-pepperflash


위 명령어들을 입력하여 설치한 뒤, 파이어 폭스를 다시 시작하면 어도브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다.

파이어 폭스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는데, 여전히 크로뮴 브라우저에서는 동작하지 않는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다. 조금 더 찾아보아야겠다.


크롬 브라우저에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내장되어 있다고 한다. 그냥 크로미움보다 크롬을 다운받아 쓰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반응형

댓글